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검단 μ—°μž₯μ„  κ°œν†΅μΌ 2025λ…„ 6μ›” 28일! 인천 1ν˜Έμ„  μƒˆ 역사 μ—΄λ‹€

mrmount 2025. 6. 26.

 

μΈμ²œλ„μ‹œμ² λ„ 1ν˜Έμ„  검단 μ—°μž₯선이 λ“œλ””μ–΄ 2025λ…„ 6μ›” 28일 κ°œν†΅λ©λ‹ˆλ‹€!
5λ…„κ°„μ˜ 곡사λ₯Ό 마치고 κ²€λ‹¨μ‹ λ„μ‹œμ™€ 인천 쀑심뢀, μ„œμšΈ 연결성이 ν•œμΈ΅ κ°•ν™”λ˜λŠ” μ‹œμ μΈλ°μš”.
이번 ν¬μŠ€νŒ…μ—μ„œλŠ” 검단 μ—°μž₯μ„  κ°œν†΅ 정보와 λ…Έμ„  ꡬ성, μƒν™œ λ³€ν™”κΉŒμ§€ ν•œλˆˆμ— μ •λ¦¬ν•΄λ“œλ¦΄κ²Œμš”.

 




검단 μ—°μž₯μ„  κ°œν†΅ κ°œμš”

2025λ…„ 6μ›” 28일, 인천 1ν˜Έμ„ μ΄ 계양역뢀터 κ²€λ‹¨ν˜Έμˆ˜κ³΅μ›μ—­κΉŒμ§€ μ—°μž₯ κ°œν†΅ λ©λ‹ˆλ‹€.
이번 μ—°μž₯은 κ²€λ‹¨μ‹ λ„μ‹œ μ£Όλ―Όλ“€μ˜ ꡐ톡 ν™˜κ²½μ— 큰 μ „ν™˜μ μ„ 가져닀쀄 κ²ƒμœΌλ‘œ κΈ°λŒ€λ©λ‹ˆλ‹€.

ν•­λͺ© λ‚΄μš©
κ°œν†΅μΌ 2025λ…„ 6μ›” 28일 (ν† )
ꡬ간 계양역 ↔ κ²€λ‹¨ν˜Έμˆ˜κ³΅μ›μ—­ (총 μ—°μž₯ 6.825km)
μ •μ°¨μ—­ 아라역, 신검단쀑앙역, κ²€λ‹¨ν˜Έμˆ˜κ³΅μ›μ—­
κ°œν†΅κΈ°λ…μ‹ 6μ›” 27일(금) μ˜€μ „ 10:10, 신검단쀑앙역

κ²€λ‹¨μ‹ λ„μ‹œμ—μ„œ 인천 쀑심지와 μ„œμšΈ 접근성이 λŒ€ν­ κ°œμ„ λ˜λŠ” 계기가 될 μ „λ§μž…λ‹ˆλ‹€.

 


 



μ£Όμš” 역사별 νŠΉμ§•

이번 μ—°μž₯μ„ μ—λŠ” 총 3개의 μ‹ κ·œ μ—­ 이 μƒκΉλ‹ˆλ‹€. 각 역은 κ²€λ‹¨μ‹ λ„μ‹œ μƒν™œκΆŒ 쀑심을 μ—°κ²°ν•˜λ©°, μ—­μ„ΈκΆŒ κ°œλ°œλ„ 본격화될 μ˜ˆμ •μž…λ‹ˆλ‹€.

μ—­λͺ… μ£Όμš” μœ„μΉ˜ μ£Όλ³€ νŠΉμ§•
아라역 경인 아라뱃길 인근 μžμ „κ±°λ„λ‘œ·λ ˆμ €λ‹¨μ§€μ™€ 연계
신검단쀑앙역 검단쀑앙곡원 λΆ€κ·Ό 곡곡청사·μƒμ—…μ‹œμ„€ λ°€μ§‘
κ²€λ‹¨ν˜Έμˆ˜κ³΅μ›μ—­ 검단 ν˜Έμˆ˜κ³΅μ› 남츑 μ£Όκ±° λ°€μ§‘, μƒν™œνŽΈμ˜μ‹œμ„€ 쀑심

특히 신검단쀑앙역은 ν™˜μŠΉ 및 쀑심기λŠ₯ 거점으둜 μ„€κ³„λ˜λ©° , ν–₯ν›„ 인천2ν˜Έμ„ κ³Ό GTX-D λ…Έμ„  연계 κΈ°λŒ€κ°λ„ λ†’μŠ΅λ‹ˆλ‹€.

 




ꡐ톡 변화와 κΈ°λŒ€ 효과

이번 검단 μ—°μž₯μ„  κ°œν†΅μœΌλ‘œ λ§Žμ€ λ³€ν™”κ°€ μ˜ˆμƒλ©λ‹ˆλ‹€.
특히 μΆœν‡΄κ·Ό μ‹œκ°„ 단좕 κ³Ό μ„œμšΈ μ ‘κ·Όμ„± ν–₯상 이 κ°€μž₯ 큰 νš¨κ³Όμž…λ‹ˆλ‹€.

  • μΆœν‡΄κ·Ό νŽΈμ˜μ„± λŒ€ν­ ν–₯상 : 인천 도심 → κ²€λ‹¨μ‹ λ„μ‹œ μ•½ 20λΆ„ 단좕
  • μ„œμšΈκ³Όμ˜ 연계 κ°•ν™” : κ³„μ–‘μ—­μ—μ„œ 곡항철도·GTX-B(μ˜ˆμ •)둜 ν™˜μŠΉ κ°€λŠ₯
  • κ²€λ‹¨μ‹ λ„μ‹œ κ°€μΉ˜ μƒμŠΉ : μ—­μ„ΈκΆŒ 쀑심 재편, μƒκΆŒ·λΆ€λ™μ‚° ν™œμ„±ν™” κΈ°λŒ€
  • ν™˜κ²½ μΉœν™”μ  λŒ€μ€‘κ΅ν†΅ ν™•μΆ© : 도심 λ‚΄ μžκ°€μš© μ˜μ‘΄λ„ κ°μ†Œ

λ˜ν•œ, κΈ°μ‘΄ ꡐ톡 λΆˆνŽΈμ„ λ³΄μ™„ν•˜λ˜ I-MOD λ²„μŠ€(μˆ˜μš”μ‘λ‹΅ν˜•) 도 μ—°λ§κΉŒμ§€ μ—°μž₯ μš΄ν–‰λ˜μ–΄ μ§€μ—­ κ°„ 연결성이 κ°•ν™”λ©λ‹ˆλ‹€.

 


 




ν–₯ν›„ ν™•μž₯ κ³„νšλ„ λˆˆμ—¬κ²¨λ³΄μ„Έμš”

검단 μ—°μž₯μ„  κ°œν†΅μ€ 끝이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. μ΄ν›„λ‘œλ„ GTX-D λ…Έμ„  유치, 인천2ν˜Έμ„  검단 연계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ꡐ톡 ν™•μž₯이 μ˜ˆκ³ λ˜μ–΄ μžˆμ–΄μš”.
이에 따라 κ²€λ‹¨μ‹ λ„μ‹œλŠ” μ„œμšΈ μ„œλΆ€κΆŒκ³Ό μ—°κ²°λ˜λŠ” 핡심 ꡐ톡 거점 으둜 μ§„ν™”ν•  κ²ƒμœΌλ‘œ κΈ°λŒ€λ©λ‹ˆλ‹€.

 


 




μœ μš©ν•œ 링크 λͺ¨μŒ

 

μΈμ²œκ΅ν†΅κ³΅μ‚¬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 πŸ‘†

μΈμ²œκ΄‘μ—­μ‹œ λ„μ‹œμ² λ„ ν˜„ν™© πŸ‘†

κ²€λ‹¨μ‹ λ„μ‹œ κ°œλ°œμ •λ³΄ μ’…ν•©μ•ˆλ‚΄ πŸ‘†

 


 




FAQ (자주 λ¬»λŠ” 질문)

검단 μ—°μž₯선은 총 λͺ‡ 개 역이 μƒˆλ‘œ μƒκΈ°λ‚˜μš”?

총 3개 μ—­(아라역, 신검단쀑앙역, κ²€λ‹¨ν˜Έμˆ˜κ³΅μ›μ—­)이 μ‹ μ„€λ©λ‹ˆλ‹€.

μ„œμšΈκΉŒμ§€ 직접 μ—°κ²°λ˜λ‚˜μš”?

직접 연결은 μ•„λ‹ˆμ§€λ§Œ, κ³„μ–‘μ—­μ—μ„œ 곡항철도 λ˜λŠ” ν–₯ν›„ GTX-B λ…Έμ„ μœΌλ‘œ ν™˜μŠΉ ν•˜λ©΄ μ„œμšΈ μ§„μž…μ΄ 훨씬 μˆ˜μ›”ν•΄μ§‘λ‹ˆλ‹€.

검단 ν˜Έμˆ˜κ³΅μ›μ—­ 근처 주거단지와 μ–Όλ§ˆλ‚˜ κ°€κΉŒμš΄κ°€μš”?

도보 5~10λΆ„ λ‚΄ λŒ€κ·œλͺ¨ μ•„νŒŒνŠΈ 단지듀이 있으며, μ—­μ„ΈκΆŒ κ°œλ°œλ„ μ§„ν–‰ μ€‘μž…λ‹ˆλ‹€.

λ²„μŠ€ 노선도 ν•¨κ»˜ μ‘°μ •λ˜λ‚˜μš”?

λ„€, κ°œν†΅μ— 맞좰 λ²„μŠ€ λ…Έμ„  개편 및 μˆ˜μš”μ‘λ‹΅ν˜• λ²„μŠ€ 운영 μ—°μž₯ 이 λ³‘ν–‰λ©λ‹ˆλ‹€.

μ°¨λŸ‰ λ°°μ°¨ 간격은 μ–΄λ–»κ²Œ λ˜λ‚˜μš”?

평균 6~10λΆ„ κ°„κ²©μœΌλ‘œ 배차되며, μΆœν‡΄κ·Ό μ‹œκ°„λŒ€μ—λŠ” 증편 μ˜ˆμ •μž…λ‹ˆλ‹€.

μ‹ κ²€λ‹¨μ€‘μ•™μ—­μ—μ„œ ν™˜μŠΉμ€ κ°€λŠ₯ν•œκ°€μš”?

μ΄ˆκΈ°μ—λŠ” ν™˜μŠΉ 노선이 μ—†μ§€λ§Œ, μΆ”ν›„ 인천2ν˜Έμ„  및 GTX-D λ“±κ³Όμ˜ ν™˜μŠΉ 거점으둜 κ³„νš 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λŒ“κΈ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