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AI μΆ”μ²œ μ•Œκ³ λ¦¬μ¦˜μ˜ λΉ„λ°€ 유튜브, λ„·ν”Œλ¦­μŠ€, μΏ νŒ‘μ€ μ–΄λ–»κ²Œ λ‚΄ 지갑을 μ—΄κ²Œ ν–ˆμ„κΉŒ?

unote 2025. 4. 8.

 

 

μš”μ¦˜ μ–΄λ–€ μ½˜ν…μΈ λ₯Ό μ†ŒλΉ„ν•˜λ“ , μ–΄λ–€ μ‡Όν•‘λͺ°μ„ μ΄μš©ν•˜λ“  빠질 수 μ—†λŠ” 것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°”λ‘œAI μΆ”μ²œ μ•Œκ³ λ¦¬μ¦˜μž…λ‹ˆλ‹€. μš°λ¦¬κ°€ ν΄λ¦­ν•˜κ³ , μ‹œμ²­ν•˜κ³ , κ΅¬λ§€ν•˜λŠ” λŒ€λΆ€λΆ„μ˜ 행동은 이 μ•Œκ³ λ¦¬μ¦˜μ˜ 영ν–₯ μ•„λž˜ μžˆλ‹€κ³  해도 과언이 μ•„λ‹ˆμ£ .

이번 ν¬μŠ€νŒ…μ—μ„œλŠ” 유튜브, λ„·ν”Œλ¦­μŠ€, 쿠팑과 같은 λŒ€ν‘œ ν”Œλž«νΌμ˜ μΆ”μ²œ μ•Œκ³ λ¦¬μ¦˜μ΄ μ†ŒλΉ„ νŒ¨ν„΄μ— λ―ΈμΉ˜λŠ” 영ν–₯ 을 뢄석해보고, μš°λ¦¬κ°€ μ–΄λ–»κ²Œ 이 흐름에 νœ˜λ‘˜λ¦¬λŠ”μ§€ λ˜λŠ” μ–΄λ–»κ²Œ λ˜‘λ˜‘ν•˜κ²Œ ν™œμš©ν•  수 μžˆμ„μ§€λ₯Ό μ•Œμ•„λ΄…λ‹ˆλ‹€.

 


 

πŸ€– AI μΆ”μ²œ μ•Œκ³ λ¦¬μ¦˜μ΄λž€? ν•œλˆˆμ— μ΄ν•΄ν•˜κΈ°

AI μΆ”μ²œ μ•Œκ³ λ¦¬μ¦˜ 은 μ‚¬μš©μžμ˜ 행동 데이터λ₯Ό 뢄석해 κ·Έ μ‚¬λžŒμ—κ²Œ μ ν•©ν•œ μ½˜ν…μΈ λ‚˜ μ œν’ˆμ„ μ œμ•ˆν•˜λŠ” κΈ°μˆ μž…λ‹ˆλ‹€. λ¨Έμ‹ λŸ¬λ‹, λ”₯λŸ¬λ‹ 기술이 κ²°ν•©λ˜μ–΄ “λ§žμΆ€ν˜• μ½˜ν…μΈ  μΆ”μ²œ” 을 κ°€λŠ₯ν•˜κ²Œ ν•©λ‹ˆλ‹€.

이 μ•Œκ³ λ¦¬μ¦˜μ€ λ‹¨μˆœνžˆ “많이 λ³Έ μ½˜ν…μΈ ”λ₯Ό μΆ”μ²œν•˜λŠ” 것이 μ•„λ‹ˆλΌ, λ‚΄κ°€ μ’‹μ•„ν•  λ§Œν•œ μ½˜ν…μΈ λ₯Ό μ„ μ œμ μœΌλ‘œ λ³΄μ—¬μ£ΌλŠ” ꡬ쑰 둜 μž‘λ™ν•˜μ£ 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μœ νŠœλΈŒλŠ” μ‹œμ²­ μ‹œκ°„, 클릭λ₯ , 검색어λ₯Ό 기반으둜 μΆ”μ²œ μ˜μƒμ„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

 


 

🧠 ν”Œλž«νΌλ³„ μ•Œκ³ λ¦¬μ¦˜ 차이점 비ꡐ: 유튜브 vs λ„·ν”Œλ¦­μŠ€ vs 쿠팑

각 ν”Œλž«νΌμ€ μ‚¬μš©μž κ²½ν—˜μ— 맞좰 μΆ”μ²œ μ•Œκ³ λ¦¬μ¦˜μ„ μ‘°κΈˆμ”© λ‹€λ₯΄κ²Œ μ„€κ³„ν•©λ‹ˆλ‹€. μ–΄λ–€ 차이가 μžˆμ„κΉŒμš”?

ν”Œλž«νΌ μΆ”μ²œ κΈ°μ€€ 핡심 기술 μ†ŒλΉ„ μœ λ„ 방식
유튜브 μ‹œμ²­ μ‹œκ°„, 검색 기둝, 클릭λ₯  λ”₯λŸ¬λ‹ 기반 μ½˜ν…μΈ  뢄석 관심사 기반 μ˜μƒ 루프 μœ λ„
λ„·ν”Œλ¦­μŠ€ μ‹œμ²­ 이λ ₯, μž₯λ₯΄ μ„ ν˜Έλ„, μž¬μ‹œμ²­λ₯  ν˜‘μ—… 필터링, κ°•ν™”ν•™μŠ΅ μ½˜ν…μΈ  λͺ°μž… μœ λ„
쿠팑 검색/ꡬ맀 λ‚΄μ—­, μž₯λ°”κ΅¬λ‹ˆ ν™œλ™ κ°œμΈν™” μΆ”μ²œ, μΉ΄ν…Œκ³ λ¦¬ 뢄석 가격·λ¦¬λ·° 기반 ꡬ맀 μœ λ„

예λ₯Ό λ“€μ–΄ μœ νŠœλΈŒλŠ” “λ‚΄κ°€ 무엇을 λ³΄μ•˜λŠ”κ°€”λ³΄λ‹€λŠ” “μ–΄λ–€ μ˜μƒμ— 였래 λ¨Έλ¬Όλ €λŠ”κ°€” λ₯Ό 더 μ€‘μš”ν•˜κ²Œ ν‰κ°€ν•©λ‹ˆλ‹€. 반면 λ„·ν”Œλ¦­μŠ€λŠ” λΉ„μŠ·ν•œ μ‚¬μš©μž κ΅° 의 μ·¨ν–₯을 ν™œμš©ν•΄ μ½˜ν…μΈ λ₯Ό μΆ”μ²œν•˜μ£ .

 


 

πŸ›οΈ μ†ŒλΉ„ νŒ¨ν„΄μ€ μ–΄λ–»κ²Œ λ°”λ€Œμ—ˆμ„κΉŒ?

AI μ•Œκ³ λ¦¬μ¦˜μ˜ λ°œμ „μœΌλ‘œ 인해 우리의 μ†ŒλΉ„ μŠ΅κ΄€μ€ 점점 μžλ™ν™” 되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ꡬ맀 κ³Όμ •μ—μ„œ ‘생각할 μ‹œκ°„’이 쀄어듀고, λ…ΈμΆœλœ μ œν’ˆμ— μ‰½κ²Œ λ°˜μ‘ ν•˜κ²Œ λ˜λŠ” 것이죠.

μ£Όμš” λ³€ν™” μ˜ˆμ‹œ

  • 좩동ꡬ맀 증가 : 쿠팑처럼 AIκ°€ λ§žμΆ€ν˜• μƒν’ˆμ„ μ‹€μ‹œκ°„ μΆ”μ²œν•˜λ©΄ 생각보닀 μ‰½κ²Œ ‘μ§€κΈˆ 사야 ν•  것 같은’ 착각에 빠짐.
  • 검색보닀 탐색 : μ˜ˆμ „μ—λŠ” μ›ν•˜λŠ” 것을 κ²€μƒ‰ν–ˆλ‹€λ©΄, μš”μ¦˜μ€ μΆ”μ²œ μ½˜ν…μΈ λ₯Ό 탐색 ν•˜λ©° μ†ŒλΉ„.
  • 정보 편ν–₯ : μΆ”μ²œ μ•Œκ³ λ¦¬μ¦˜μ€ λ‚΄ μ·¨ν–₯을 κ°•ν™”μ‹œν‚€λŠ” λ°©ν–₯으둜 μž‘λ™ν•˜κΈ° λ•Œλ¬Έμ—, λ‹€μ–‘ν•œ μ½˜ν…μΈ λ³΄λ‹€λŠ” μ΅μˆ™ν•œ μ½˜ν…μΈ λ§Œ 보게 됨.

μ΄λŸ¬ν•œ νŒ¨ν„΄μ€ κ²°κ΅­ 더 λ§Žμ€ 클릭, 더 높은 μ‹œμ²­λ₯ , 더 λ§Žμ€ μ†ŒλΉ„ 둜 이어지며, ν”Œλž«νΌμ˜ μˆ˜μ΅μ„ κ·ΉλŒ€ν™” ν•˜κ²Œ λ„μ™€μ€λ‹ˆλ‹€.

 


 

πŸ“ˆ μ‹€μ œ λ°μ΄ν„°λ‘œ λ³΄λŠ” μΆ”μ²œ μ•Œκ³ λ¦¬μ¦˜μ˜ 영ν–₯λ ₯

λ‹€μŒμ€ AI μΆ”μ²œ μ•Œκ³ λ¦¬μ¦˜μ΄ μ†ŒλΉ„μž 행동에 μ–΄λ–€ 영ν–₯을 λ―ΈμΉ˜λŠ”μ§€ λ³΄μ—¬μ£ΌλŠ” 톡계 μž…λ‹ˆλ‹€.

ν•­λͺ© 수치 (2023 κΈ°μ€€)
유튜브 μΆ”μ²œ μ˜μƒ 클릭 λΉ„μœ¨ 전체 쑰회수의 70% 이상
λ„·ν”Œλ¦­μŠ€ μ½˜ν…μΈ  μ†ŒλΉ„ 쀑 μΆ”μ²œ 비쀑 μ•½ 80%
쿠팑 AI μΆ”μ²œ μƒν’ˆ 클릭 ν›„ ꡬ맀율 42% 증가

이처럼 μš°λ¦¬κ°€ λ³΄λŠ” 것, μ‚¬λŠ” 것 λŒ€λΆ€λΆ„μ΄ μ•Œκ³ λ¦¬μ¦˜μ— μ˜ν•΄ μ œμ‹œλœ κ²°κ³Ό λΌλŠ” 것을 λ³΄μ—¬μ€λ‹ˆλ‹€.

 


 

πŸ’‘ μš°λ¦¬λŠ” 이 흐름을 μ–΄λ–»κ²Œ ν™œμš©ν•  수 μžˆμ„κΉŒ?

μ†ŒλΉ„μž μž…μž₯μ—μ„œλ„ μ•Œκ³ λ¦¬μ¦˜μ˜ μž‘λ™ 방식을 μ΄ν•΄ν•˜λ©΄ 더 효율적인 μ†ŒλΉ„ κ°€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
팁 1: μΆ”μ²œ μ‹œμŠ€ν…œ μ„€μ • 확인

  • 유튜브, λ„·ν”Œλ¦­μŠ€μ—μ„œλŠ” μ‹œμ²­ 이λ ₯ μ΄ˆκΈ°ν™” λ‚˜ μΆ”μ²œ μ½˜ν…μΈ  ν”Όλ“œλ°± κΈ°λŠ₯ 을 톡해 μ•Œκ³ λ¦¬μ¦˜μ„ μ‘°μ •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팁 2: μ•Œκ³ λ¦¬μ¦˜ μ—­μ΄μš©ν•˜κΈ°

  • μ›ν•˜λŠ” μ œν’ˆμ΄λ‚˜ μ½˜ν…μΈ λ₯Ό μ˜λ„μ μœΌλ‘œ κ²€μƒ‰ν•˜κ³ , ν΄λ¦­ν•˜λ©΄ ν•΄λ‹Ή 주제 κ΄€λ ¨ μΆ”μ²œμ΄ λŠ˜μ–΄λ‚¨ → ꡐ윑 μ½˜ν…μΈ , 생산성 μ½˜ν…μΈ  λ₯Ό λŠ˜λ¦¬κΈ°μ— μ’‹μŒ.

팁 3: ν‘Έμ‹œ μ•Œλ¦Ό 쀄이기

  • 쿠팑, 넀이버 μ‡Όν•‘ λ“±μ—μ„œ ν‘Έμ‹œ μ•Œλ¦Όμ„ 끄면 λΆˆν•„μš”ν•œ μ†ŒλΉ„ 자극 을 쀄일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
 

❓ 자주 λ¬»λŠ” 질문 (FAQ)

Q1. AI μΆ”μ²œ μ•Œκ³ λ¦¬μ¦˜μ€ μ–΄λ–»κ²Œ μž‘λ™ν•˜λ‚˜μš”?
A1. μ‚¬μš©μžμ˜ 행동 데이터λ₯Ό 뢄석해 μœ μ‚¬ν•œ μ„±ν–₯의 μ½˜ν…μΈ λ‚˜ μƒν’ˆμ„ μ‹€μ‹œκ°„μœΌλ‘œ μΆ”μ²œν•˜λŠ” κΈ°μˆ μž…λ‹ˆλ‹€.

Q2. λ‚΄κ°€ λ³΄λŠ” μ½˜ν…μΈ λ‚˜ μƒν’ˆμ΄ λͺ¨λ‘ μ•Œκ³ λ¦¬μ¦˜ 영ν–₯μΈκ°€μš”?
A2. λŒ€λΆ€λΆ„ κ·Έλ ‡μŠ΅λ‹ˆλ‹€. 유튜브, λ„·ν”Œλ¦­μŠ€, 쿠팑 λͺ¨λ‘ μΆ”μ²œ μ•Œκ³ λ¦¬μ¦˜μ΄ μ‚¬μš©μž κ²½ν—˜μ— 큰 영ν–₯을 λ―ΈμΉ©λ‹ˆλ‹€.

Q3. μΆ”μ²œ μ•Œκ³ λ¦¬μ¦˜μ€ κ°œμΈμ •λ³΄λ₯Ό μ–΄λ–»κ²Œ μ‚¬μš©ν•˜λŠ” κ±΄κ°€μš”?
A3. ν”Œλž«νΌλ§ˆλ‹€ λ‹€λ₯΄μ§€λ§Œ, λŒ€μ²΄λ‘œ 검색 기둝, 클릭 정보, ꡬ맀 λ‚΄μ—­ 등을 기반으둜 κ°œμΈν™” μΆ”μ²œμ΄ μ΄λ£¨μ–΄μ§‘λ‹ˆλ‹€.

Q4. μΆ”μ²œ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끌 수 μžˆλ‚˜μš”?
A4. 일뢀 ν”Œλž«νΌμ€ μ‹œμ²­ 이λ ₯ μ‚­μ œ, ν”Όλ“œλ°± 등을 톡해 쑰절이 κ°€λŠ₯ν•˜μ§€λ§Œ μ™„μ „νžˆ 끌 μˆ˜λŠ”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

Q5. μ•Œκ³ λ¦¬μ¦˜ λ•Œλ¬Έμ— μ†ŒλΉ„κ°€ λŠ˜μ–΄λ‚˜λŠ” κ±΄κ°€μš”?
A5. κ·Έλ ‡λ‹€κ³  λ³Ό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‚¬μš©μž λ§žμΆ€ν˜• μΆ”μ²œμ€ ꡬ맀 결정을 λΉ λ₯΄κ²Œ μœ λ„ν•˜μ—¬ μ†ŒλΉ„λ₯Ό λŠ˜λ¦¬λŠ” κ²½ν–₯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Q6. μ•Œκ³ λ¦¬μ¦˜μ„ λ‚΄ 생산성 ν–₯상에 ν™œμš©ν•  수 μžˆμ„κΉŒμš”?
A6.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μ˜λ„μ μœΌλ‘œ 검색과 클릭을 μ‘°μ ˆν•˜λ©΄ ν•™μŠ΅, μžκΈ°κ³„λ°œ λ“± 긍정적인 μ½˜ν…μΈ  μœ„μ£Όλ‘œ μΆ”μ²œμ„ 받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
 

 

λŒ“κΈ€